[응용] 오디오 파일 변환

Posted 2009. 8. 27. 13:17

원래 "FairStars Audio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했으나
사용법이 초보에게는 조금 복잡할 것 같아 단순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소개하려는 응용 프로그램은 "Direct MIDI to MP3 Converter"입니다.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Direct MIDI to MP3 Converter는 MIDI, MID, RMI, KAR 등의 사운드 파일을 MP3, WAV, WMA, OGG 사운드 포맷으로 손쉽게 일괄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 먼저 인스톨을 합니다.
     인스톨 파일은 setup.exe 입니다.



(2) setup이 완료되고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트라이얼 버젼"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밑은 단추버튼 3개
Buy Now - 구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Register - 클릭하면 등록번호 입력하는 창이 나오며 이때 구입한 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Continued Trial - 트라이얼 버젼으로 사용합니다. 트라이얼 버젼은 10일간만 사용 가능합니다.

(3) Direct MIDI to MP3 Converter의 기본 화면입니다.


"오픈파일"을 클릭하여 변환할 미디파일을 선택하고, "컨버터"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시작 합니다.
"Settings.." 버튼은 변환될 MP3 파일의 품질을 설정합니다.


* 참고로 NWC에서 미디파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NWC 악보파일을 열고, 메뉴에서 File -> Save As.. 를 클릭합니다.

(2)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나오면 "파일형식"의 "▼" 버튼을 클릭하여 두번째 또는 세번째를 선택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반드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대로 두시면 NWC 악보파일 이름과 같은 이름의 미디파일로 생성 됩니다.


Mika^^

"여기오신 모든 이에게 평화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