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수리 왜 공식 센터(공인 서비스센터)를 놔두고 사설 수리를 이용하게 되는 걸까?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성신여대입구 아이폰닥터액정수리


1. 비용

가장 크게 작용하는 부분인데요 첫 번째로 비용이다.

공식 센터에서는 액정수리의 경우 최소 18만 원부터 25만 원대까지 있는데, 기종 별로 수리 비용의 차이가 있고 이 비용은 애플의 정책에 따라 인상되기도 한다. 게다가 배터리 교체비용이 구기종과 신기종 일괄적으로 약 10만 원에 책정되어 있어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성신여대입구 아이폰수리 아이폰닥터에서는 공식 센터의 약 50% 그 이하의 비용으로 굉장히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리가 가능하다.


성신여대입구 아이폰 액정수리아이폰 액정파손


2. 부분 수리 불가

공식 센터 이용 시 가장 많은 불만이 나오는 부분이다. 부분적으로 수리만 하여 사용하고 싶은데 공식 센터에서는 몇 가지를 제외한 부분 수리가 불가능해 무조건 리퍼를 안내한다. 내가 사용하며 불편한 부분만 수리하고 싶은데 기기를 맞교환하는 리퍼로 진행되기 때문에 리퍼 가격을 다 지불해야만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불합리하다.


길음 아이폰수리정품 액정수리완료


3. 수리 시간

타 브랜드(삼성이나 엘지) 스마트폰의 경우 공식 서비스센터가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수리가 필요할 때 방문하여 즉시 수리해서 받아볼 수가 있지만 애플 공식 센터에서는 그 자리에서 수리가 불가능하고 진단센터라는 곳으로 보내어 수리를 해오기 때문에 영업일 기준 3~7일 정도의 수리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성신여대입구 아이폰수리 아이폰닥터에서는 30분 내외의 시간으로 당일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다.

돈암 아이폰수리 아이폰닥터아이폰 액정수리


4. 데이터 초기화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이유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진단센터로 보내어지기 때문인데 개인정보보호법의 이유로 접수 즉시 초기화가 되어 진단센터로 보내지게 된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느냐하면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고 전원이 정상적으로 켜진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은 반대의 경우라면 데이터 백업이 불가능해 자료를 다 잃어버릴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몇 가지 이유들 때문에 공식 센터가 아닌 사설 수리점을 이용하게 된다. 아이폰을 사용하며 공식 센터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지 못한 아쉬운 점들을 때문에 사설수리점인 아이폰닥터를 찾게된다.


성신여대 아이폰수리 아이폰닥터

성신여대 아이폰수리아이폰닥터 내부


  ▶성신여대 아이폰닥터 A/S방문기


아이폰닥터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소문로 111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돈암) 7번출구 직진 60m


"여기오신 모든 이에게 평화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