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경, 친구, 성모송,
감사기도
 지극히 거룩하신 로사리오의 모후이시며, 저의 어머니 마리아님, 찬미 받으소서. 당신 발아래 감사로이 꿇어앉아 장미화관을 바치오니, 피같이 붉은 송이는 당신 성자 수난하심과 당신이 받으신 애통함을 알려줍니다. 장미 송이송이는 당신의 거룩한 신비를 불러일으키며, 각별한 은혜 구하는 제 간원과 함께, 열 송이씩 열 송이씩 엮어집니다. 거룩하신 모후, 하느님 은총의 분배자님, 당신께 부르짖는 모든 이의 어머님, 저의 정성 돌아보시고 저의 원을 잊지 마소서.
저의 정성 받으시고, 저의 감사도 받으소서. 당신은 너그러우시니, 열심히 구하는 은혜 내려 주셨나이다. 제 청함 들어주시리라 굳게 믿었기에, 어머니께서는 제 앞에 당신을 보여 주셨나이다. 

사도신경
주님의 기도, 성모송 3번, 영광송, 구원송
고통의 신비 1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피땀 흘리심을 묵상합시다.
지극히 고통스러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주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게쎄마니 동산에서 피땀 흘리신 신비를 묵상하며 정성되이 이 기도를 바칩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당하실 고통과 죽음을 그리고 어머니께서 당하실 고통을 미리 보시고 앞으로 교회가 당할 고통과 또  성체 안에서 당하실 고통을 미리 보시고는 피땀을 흘리시며 고뇌에 찬 목소리로 "아버지, 아버지의 뜻에 어긋나는 일이 아니라면 이 잔을 저에게서 거두어 주소서. 그러나 제 뜻대로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소서"하고 부르짖으며 하느님 아버지의 뜻에 따를 것을 원하셨습니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10번, 영광송, 구원송
저는 피같이 붉은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이 꽃다발을 하느님께 의탁하는 덕을 구하며 정성되이 어머니 발 아래 바칩니다.

고통의 신비 2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매맞으심을 묵상합시다.
지극히 고통스러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주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채찍질을 당하신 신비를 묵상하며 정성되이 이 기도를 바칩니다. 어머니의 아들 예수님께서는 빌라도의 명령에 의해 옷벗김을 당하시고 기둥에 묶여 매질을 당하셨을 때 머리에서 발끝까지 찢어지고 더 이상 참을 수 없도록 살이 묻어났습니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10번, 영광송, 구원송 
나는 피같이 붉은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이 꽃다발을 극기의 덕을 구하며 정성되이 어머니 발 아래 바칩니다.

고통의 신비 3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가시관 쓰심을 묵상합시다.
지극히 고통스러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주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가시관 쓰신 신비를 묵상하며 정성되이 이 기도를 바칩니다. 군졸들이 주님의 머리 위에 날카로운 가시관을 씌우고 힘을 다해 누르니 가시가 머리속 깊이 박혔습니다. 그때 소인배들은 "유대인의 왕이여, 경배합니다"하고 무릎을 꿇어가며 주님을 조롱했습니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10번, 영광송, 구원송
저는 피같이 붉은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이 꽃다발을 온갖 수모와 능욕을 이겨내는 덕을 구하며 정성되이 어머니 발 아래 바칩니다.
 
고통의 신비 4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기 지심을 묵상합시다. 
지극히 고통스러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주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십자가를 지신 신비를 묵상하며 정성되이 이 기도를 바칩니다. 무거운 십자 나무가 주님의 어깨를 짓눌러 걸음걸이는 흩어지고 고통의 길은 험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군중들의 야유 속에서도 참고 견디며 "갈바리아"산으로 올라가셨습니다. 가다가 넘어지실 때마다 군졸들의 잔악한 채찍은 고난의 길을 더욱 재촉했습니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10번, 영광송, 구원송
저는 피같이 붉은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이 꽃다발을 역경에서의 용감한 덕을 구하며 정성되이 어머니 발 아래 바칩니다.
 
고통의 신비 5단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심을 묵상합시다.
지극히 고통스러우신 어머니 마리아님, 주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가신 신비를 묵상하며 정성되이 이 기도를 바칩니다. 입으신 옷 벗기우고 십자가에 못박혀 세 시간 동안이나 말할 수 없는 고통에 시달리다가 돌아가실 때가 되자 예수님께서는 하느님 아버지께 그들의 죄를 용서하시도록 청하셨습니다.  

주님의 기도, 성모송 10번, 영광송, 구원송
저는 피같이 붉은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이 꽃다발을 원수를 사랑하는 덕을 구하며 정성되이 어머니 발 아래 바칩니다.
 
신영성체의기도
지극히 거룩한 성사 안에 참으로 계시는 우리 주 예수님, 지금 성체 안의 당신을 영할 수는 없사오나 지극한 사랑으로 간절히 바라오니, 거룩하신 당신 어머니의 티없으신 성심을 통해 영적으로 저의 마음에 오소서. 오셔서 영원토록 사시옵소서. 당신은 제 안에 계시고 저는 또 당신 안에서 이제와 또한 영원히 살게 하소서.

감사기도
어지신 어머니 마리아님, 어머니 머리 위에 얹어 드릴 꽃다발을 묶기 위해 이 신령성체의 기도를 바칩니다. 어머니, 장미 송이로 엮어 만든 꽃다발을 저의 영적 선물로 드리오니 받아 주소서, 그리고 저에게 은혜를 구해 주심에 감사드리오니, 저의 감사를 같이 바쳐 주소서.

성모송,
성모찬송
모후이시며 사랑이 넘친 어머니, 우리의 생명, 기쁨, 희망이시여,
당신 우러러 하와의 그 자손들이 눈물을 흘리며 부르짖나이다.
슬픔의 골짜기에서, 우리들의 보호자 성모님, 불쌍한 저희를 인자로운 눈으로 굽어보소서.
귀양살이 끝날 때에 당신의 아들 우리 주 예수님 뵙게 하소서.
너그러우시고, 자애로우시며 오! 아름다운신 동정 마리아님.
천주의 성모님, 저희를 위하여 빌어 주시어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소서.
+ 기도합시다.
하느님, 외아드님이 삶과 죽음과 부활로써 저희에게 영원한 구원을 마련해 주셨나이다.
복되신 동정 마리아와 함께 이 신비를 묵상하며 묵주기도를 바치오니,
저희가 그 가르침을 따라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성호경


참조: 묵주의 9일 기도 유래

"여기오신 모든 이에게 평화를 빕니다^^"